경기 고양시 맛집 '서동관'

2019. 12. 13. 06:10맛집

서동관 곰탕,설렁탕

하동관 뺨치는 한우곰탕

방문 후기

언제 먹어도 깔끔하다. 맛은 이정도 급의 곰탕을 내는 집과 다른 유수 유명한 집의 맛 우위를 논하는 것보다 취향차이인듯하다. 여긴 일산 그것도 서구의 거의 끝에 위치해있다. 더욱이 서울 유명 곰탕집과 비교하는 의미도 없다. 항상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이다. 고기에 소금을 올려먹거나 김치와 함께 국물을 먹으면 참 좋다. 다른곰탕집 보단 조금더 기름지고 느끼한맛 양곰탕. 한우라서 비싸다. 15,000원. 국물이 깔끔하면서 진해요 하동관과는 다른 맛집 담백하고 고기 질이 상당히 좋음. 양곰탕이 매우 맛있어요~ 진리의 곰탕 하동관을 넘어서는 중 양차돌곰탕 개꿀맛

리뷰

노면주차가 엄청난 블록.... 서동관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냥 쭉 운전해서 들어오면 됨 곰탕집 다 그렇듯 메뉴는 심플 그 자체 곰탕집에 메뉴가 많으면 진정성이 의심되는건 저만 그런가여 주말이고 식사시간을 완전 피해서 3시 좀 넘어 방문했더니 꽤 한산하다.
애성회관은 기본 곰탕도 간이 꽤 세다고 느꼈는데 서동관은 완전 슴슴하게 나온다.
서동관은 그에 비해서는 살짝 부족할 수 있지만 단백질 인심이 아주 후하고, 깔끔하고 라이트한 국물 좋아하는 내 취향에 탕도 잘 맞는 편. 심심한 음식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김치도 좋았다.
일산 쪽을 생각보다 자주 가게되서 (집 위치도 그렇고 친척집 위치도) 예전보다 자주 들리게 되는 곳 중 하나가 일산의 서동관입니다.
일산 서구에 위치한 서동관 곰탕 전문점 입니다.
서동관 곰탕의 메뉴로는 곰탕, 양곰탕, 차돌곰탕이 있는데전 양곰탕으로 선택 선지해장국을 먹을때 양이 들어있어 식감이 좋았는데하얀국물에 있는 양디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^^
이상으로 '[일산 곰탐 전문점] 곰탕 양대산맥 서동관 양곰탕 먹고왔어요^^' 포스팅을 마칩니다
일산 서동관 곰탕 겨울과 싸우던 지난 어느날입니다.
집에서 일산이야 차 안막히면 금방이니 출발했는데,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휴무. 근처에 이런저런 식당들이 엄청 많길래 두리번거리다 보니, 이웃님들 포스팅에서 자주 봤던 유명 곰탕 맛집인 서동관이 있네요.
서동관 앞에 가니 건물이 두 개. 왼쪽이 본관인 것 같고 오른쪽이 별관인 것 같은데요.
나주에서는 휘릭 휘릭 휘리릭 해서 나왔다면 서동관에서는 한번,두번, 세번, 네번 뭐 이런 느낌이랄까.
일산 곰탕집 서동관은 서쪽에 있는 하동관이라는 뜻의 이름이라고 하지요.
하동관도 가본적은 없지만요 ^^ 여튼 목적지가 서동관은 아니었지만, 또 이렇게 기회가 되어 방문해 먹어보게 된 서동관의 곰탕이었네요.
일산에 서동관이 있다면, 여의도에는 하동관이 있다는데, 하동관도 가보진 않았지만 비주얼을 보니 서동관과 무지 흡사하다.
아래쪽에 있어서 하동관이고, 서쪽에 있어서 서동관인가??